본문 바로가기
영화소개

영화 불한당 소개 출연진 줄거리 및 감상평

by 아름스 2023. 6. 20.
반응형

영화 불한당 소개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영화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입니다. 2017년 05월에 개봉한 영화로 제70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인 작품이네요. 저는 이 영화가 개봉했을 때 뭘 하고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영화관에서 보질 못했습니다. 기억이 안 나네요..

저는 이 영화를 나중에 OTT 플랫폼을 통해서 봤었는데 굉장히 인상 깊게 봤던 누아르 영화 중에 하나였습니다. 특히 배우 임시완을 연기력을 다시 평가하게 된 영화이다.

 

개봉일 : 2017년 05월 17일

감독 : 변성현

장르 : 범죄, 느와르, 액션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타임 : 120분

관객 수 : 96만 명

나쁜 세상을 지배할 더 나쁜 놈들이 온다! 끝없는 배신이 이어져서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암흑의 세계에서 나쁜 놈을 잡기 위해 나쁜 놈이 된다!

경찰의 신분을 속이고 잠입조가 되어 교도소에 있는 나쁜 놈을 잡기 위해 직접 교도소로 잠입조가 되어 들어가는 임시완과 교도소의 왕의로 군림하고 있는 설경구가 만나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영화이다.

 

 

불한당 줄거리

 

범죄조직의 1인자를 노리는 재호와 세상 무서운 것 없는 패기 넘치는 신참 현수는 교도소에서 만나 서로에게 끌리고 끈끈한 의리를 다져간다. 출소 후, 함께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의기투합하던 중, 두 사람의 숨겨왔던 야망이 조금씩 드러나고, 서로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들의 관계는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믿는 놈을 조심하라! 믿음의 순간 배신은 이미 시작되었다!

 

 

불한당 출연진

 

임시완 - 조현수 역

조현수는 경찰이 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교도소 잠입 작전에 투입하게 된다. 자원하진 않았지만 상부의 명령이 있었고 대우를 잘해주겠다는 말만 믿고 작전에 들어가게 된다.

들어간 교도소에 있는 한재호의 사람이 되어 정보를 캐내고 조직을 일망타진하겠다는 큰 목적을 가지고 들어갔으나 교도소의 생활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그래도 뛰어난 센스와 실력으로 한재호의 눈에 들어서 점점 우정을 쌓아가던 중 친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하지만 경찰의 태도는 아무것도 해줄 수 없으며 임무에만 집중하라는 비인간적인 모습으로 나오자 현수의 감정도 크게 흔들리고 어느 쪽으로 마음이 기울지 알 수 없게 된다.

 

설경구 - 한재호 역

대형 범죄 조직의 2인자인 한재호는 비록 교도소에 있지만 교도소를 자신의 능력으로 제패하고 호화롭게 지낸다. 교도소를 나가게 되어서도 조직에서 더 큰 야망을 펼치고자 하는 인물로 주변에 모든 사람을 끝까지 의심하고 앞길을 막는 사람은 무참히 죽이는 차가운 캐릭터다.

계속해서 현수를 의심하면서 지켜보던 재호는 실력 있고 자신에게 마음을 여는 현수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고 교도소를 출소 한 이후에도 함께 일하며 우정을 다져나간다. 함께 힘든 시기를 이겨내면서 시간을 보낸 현수지만 나중에 현수의 실체를 알고 나서 감정이 크게 흔들린다.

 

이경영 - 고병철 역

우리에게 많은 스크린에서 멋진 톤과 연기로 익숙한 이경영 배우. 영화 불한당에서는 범죄 조직의 일인자로 나온다. 공과 사를 명확히 하는 성격으로 조카인 고병갑보다 한재호를 더 믿고 챙겨주는 인물이다.

단순히 작은 범죄조직이 아니라 기업 형태만큼 큰 조직을 만들어서 자리했으며 해외 마피아들과의 교류도 활발하여 경찰들의 표적이 된 조직이다. 증거가 없어서 체포하지 못하는 경찰들을 눈앞에서 조롱을 하는 여유까지 보여주는 조직 보스이다.

 

전혜진 - 천인숙 역

현수의 상관으로 이번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천 팀장. 자신을 희생하고 잠입을 들어간 현수를 처음에는 챙겨줄 것처럼 말하지만 상황이 바뀌면서 오직 작전에만 신경 쓰고 배려하지 않는 비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김희원 - 고병갑 역

조직 두목 고병철의 조카로 한재호에게 밀려 조직의 3인자 역할을 맡고 있다. 실력은 없으나 겉멋만 든 약간 철없는 캐릭터이다. 출소한 현수가 조직에 들어오면서 자신의 자리를 잃을까 걱정한다. 한재호의 커다란 야망에 함께 하고 싶어 하는 인물이다.

 

허준호 - 김성한 역(특별출연)

건달 세계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한재호를 잡기 위해 직접 교도소로 들어온다. 마약 조직과는 다르게 정통 건달인 김성한은 한재호와 교도소에서 부딪히게 된다. 특별출연으로 오랫동안 나오지는 않지만 허준호 배우의 연기는 짧은 시간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겨줬다.

 

감상평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재밌는 스토리와 연출에 지루할 틈이 없는 영화였습니다. 설경구 배우의 연기력은 원래 잘 알고 있었지만 임시완이 배우로서 이렇게나 연기를 잘하는지 새삼 알게 된 영화입니다.

임시완의 연기를 좋아하시는 분 들이거나 한국 누아르,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영화를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소개와 감상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